
국내 유일 슈게이즈·노이즈 뮤직 페스티벌 ‘딜레이 릴레이 2026’ 개최
– 마음의 색채, THE COLOUR OF MIND –
“각자의 리듬, 각자의 색으로”
2026년을 여는 언더그라운드 인디 뮤직 페스티벌 ’딜레이 릴레이 〈마음의 색채 – THE COLOUR OF MIND〉’가 오는 2026년 1월 10일(토)부터 2월 7일(토)까지 5주간 서울 주요 라이브 클럽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딜레이 릴레이’는 슈게이징, 포스트록, 드림팝 등 몽환적인 노이즈 사운드에 기반한 음악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슈게이즈, 노이즈 뮤직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대·신촌·이태원 일대의 주요 클럽으로 공연 무대를 확장하며, 언더그라운드 씬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인 〈마음의 색채 – THE COLOUR OF MIND〉는 한국 전통의 오방색(五方色)에서 영감을 받아, 내면이 지닌 감정과 색을 음악으로 표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의 슬로건은 “각자의 리듬, 각자의 색으로”이며 서로 다른 리듬과 감정이 교차하며 만들어내는 감각적 교류를 강조한다.
라인업에는 장르의 초석을 다진 1세대 밴드 잠(zzzaam), 이상의 날개, 데이드림을 비롯해
감각적인 신예 아티스트 Narotic, 신윤수, Leaveourtears 등이 참여한다.
총 40여 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해 국내 슈게이즈 태동 30주년을 기념하는 무대를 선보인다.
5주간 모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블라인드 티켓은 11월 23일(일)까지 판매되며,
지난해 관람객에게는 30,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어 11/26(수)부터 얼리버드 티켓 예매, 12/17일(수) 오후 3시부터 일반 예매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페스티벌의 첫 공연은 2026년 1월 10일(토), 클럽 빵에서 시작된다.
자세한 일정 및 예매 정보는 딜레이 릴레이 공식 인스타그램(@delay_relay)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행사 개요]
행사명 : 딜레이 릴레이 〈마음의 색채 – THE COLOUR OF MIND〉
기간 : 2026년 1월 10일(토) – 2월 7일(토) / 총 5주간
장소 : 클럽 빵, 스트레인지프룻, 채널1969, 펫사운즈, 공상온도, 인피니티클럽, 베이비돌
주최 : 딜레이 릴레이
예매 : 인스타그램 @delay_relay 프로필 링크 참조


